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받는 2가지 방법(1분만에 발급받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보통 이직을 해서 근무경력을 확인하거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때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을 방문해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직접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더 쉬운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집에서 발급받거나 팩스로 보낼수 도 있습니다.

그럼,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첫번째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공동인증서만 있다면 온라인으로 아주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간편인증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그리고 아래와 같이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하면 연금보험료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에는 가입기간별 납후한 보험료, 납부하지 않은 보험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화면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로그인만 하면 정말 클릭 몇번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 모바일에서 발급 받는 방법

모바일에서 받는 방법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는 방법처럼 정말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을려면 국민연금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고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증명발급 > 가입증명서를 클릭하면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전체 또는 특정 사업장만 선택 가능합니다. 가입내역을 확인하고 스크롤을 내리면 하단에 전자증명서 발급과 팩스발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와 어플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