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보일러 AS 서비스센터 에러코드 수리비용(전원,물보충)

린나이 보일러 AS 서비스센터 에러코드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일러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온도조절기에 알 수 없는 코드가 뜨거나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난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늦은 밤이나 주말 또는 휴일의 경우 서비스센터와 연락도 되지 않으면 더욱 당황스러울실 텐데요, 이때 에러코드와 조치방법을 알고 있으면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2

에러코드 1,2번은 통신오류로 실내의 온도조절기와 보일러 사이에 통신이 원할하게 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보일러의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서 상태를 확인하고 증상이 반복되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11,12

에러코드 11,12번은 가스공급이 원할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먼저 집에 가스공급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보일러 전원을 뽑은 후 다시 꽂아 확인합니다. 증상이 동일하다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16

에러코드 16번은 보일러 과열이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난방수 순환이 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으므로 먼저 분배기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온수를 틀였을때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배관이 동결된 상태이니 배관을 따뜻하게 하여 녹여주어야 합니다.

17

에러코드 17번은 보일러에 누수가 발생합니다.

보일러는 온수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물보충을 하게 되는데 이때 물보충이 과도하게 자주 일어날 때 나타납니다.

보일러실에서 바닥에 누수가 있는지 확인하고 보일러 설치점이나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21,22

에러코드 21,22번은 보일러 배기계통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엔지니어 점검 요청 전 전원코드를 뺏다가 다시 꽂는 것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31,21,33,34,35,36,38

에러코드 31,21,33,34,35,36,38번은 보일러 내부의 온도센서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보일러 본체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꽂은 후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증상이 동일하다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전원

보일러 전원코드가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고 차단기가 내려가지 않았는지 체크해 봅니다.

간혹 콘센트이상에 의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전원코드가 꽂혀있는 콘센트에 소형가전을 들고가 작동시켜 보시고 여전히 보일러 전원이 안들어 온다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물보충

  1. 동결 확인하기
  2. 단수여부 확인하기
  3. 급수밸브 확인하기

그외

이외에도 많은 에러코드가 있지만 대표적인 에러코드만 정리하였습니다.

위에 해당하는 에러코드가 없다면 린나이 보일러 공식홈페이지에서 조치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수리비용

수리비용은 부품비+출장비+수리비의 합계로 산정됩니다.

린나이 보일러 수리비용


보증기간

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은 무상수리되고 보증기간이 경과하면 유상수리됩니다.

  • 가스보일러 :제품보증기간 3년/부품보유기간 8년
  • 유류, 전기보일러 : 제품보증기간 2년/부품보유기간 8년

보일러 본체에 제품에 대한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그 곳에 설치일자가 명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린나이 보일러 AS

린아이 보일러 AS

AS신청은 서비스센터(1588-3651)로 전화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9:00~18:00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센터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센터

내 주소지 인근 서비스센터를 검색하여 직접 통화하거나 방문접수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출장서비스 전문센터는 출장 서비스만 운영하므로 방문접수는 어렵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린나이 보일러 AS 서비스센터 에러코드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일러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무조건 서비스센터에 연락하기 전에 에러코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했을때 의외로 쉽게 해결할 수도 있으므로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