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와 AS 신청, 서비스센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린나이 식기세척기는 대용량의 업소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에러코드가 떠서 작동이 되지 않으면 업무에 큰 불편을 겪게 됩니다.
이때,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고 있으면 어디가 문제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수있습니다. 그럼 린나이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와 AS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린나이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1. E11, E12
E11은 가스공급에 문제가 생겼을때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가스공급에 문제가 생겨 점화불량이 되면서 발생하며 가스공급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부엌에 가스를 사용하는 제품이 정상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증상이 동일하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2. E14
E14는 안전회로 이상을 감지한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본체의 전원을 껐다 켠 후,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문제가 동일하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3. E15, E16(과열)
E15는 세척수, 헹굼수 과열 이상을 감지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본체의 전원을 껐다 켠 후, 정상동작 여부를 확인하고 문제가 동일하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4. E25
E25는 세척수 탱크 내 저수위를 감지한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식기세척기에 급수가 잘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세대에 단수가 되었거나, 급수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급수에 이상이 없다면, 본체의 전원을 껐다 켜서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증상이 동일하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5. E26
E26 에러코드는 세척수 탱크 내 만수위를 감지한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본체의 전원을 껐다 켠 후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증상이 동일하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6. E31 ~ E37
에러코드 E31, E32, E33, E34, E35, E36, E37는 제품 내 온도센서 이상을 감지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본체의 전원을 껐다 켜서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증상이 동일하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7. PAU
PAU 표시는 에러코드가 아닌, 일시정지(PAUSE)를 나타내는 표시 입니다. 세척동작 중 전원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 화면에 PAU가 표시되며 작동이 일시중단 됩니다.
※ PAU 해지 방법
- 전원버튼을 누릅니다.(2초이하)
- 도어를 열었다가 다시 닫습니다.(해지 시 이전 동작의 초기 상태로 작동)
8. 그외 에러코드
가장많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외 에러코드나 증상은 린나이 대표 홈페이지 제품문제해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됩니다.
린나이 AS 신청
린나이 AS 신청은 린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 및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 정보와 제품모델명 고장 증상, 방문요청일만 작성하시면 완료됩니다.
린나이 AS 요금 및 보증기간
린나이 AS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기본법을 근거로 요금을 청구하며, 부품비 + 출장비 + 수리비의 합산금액이 청구됩니다.
린나이 AS 출장비는 제품에 상관없이 20,000원이며, 평일 야간 토/일/휴일은 24,000원 청구 됩니다.
제품보증기간은 제품을 구입한 날 또는 제공 받은 날 기준으로 산정되며 가정용, 업무용, 업소용에 따라 1년 또는 2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자세한 제품 보증기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린나이 서비스센터
린나이 서비스센터 대표번호는 1577-3651 입니다. 전국 26개의 센터/대리점이 있으며 서비스센터 방문 가능시간은 평일 09시~18시 까지 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린나이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와 AS 신청 방법, 보증기간 그리고 AS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