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기청정기 에러코드와 고장 AS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집에서 생활을 많이 하고 밖의 대기 오염이 심해 각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갑자기 에러코드가 떠서 작동이 되지 않으면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때, 삼성 공기청정기 에러코드를 알고 있으면 오류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그럼 삼성 공기청정기 에러코드와 고장 AS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에러코드
1. Ed, E2, E140
삼성 공기청정기 에러코드 Ed, E2, E140은 공기청정기 내부 먼지 센서에 이상이 발생했을때 표시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센서가 노출된 부위에 먼지가 쌓이거나, 센스 고장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센서 부위의 먼지나 이물을 제거한뒤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2. 05, 09
에러코드 05, 09는 미세먼지 농도 표시가 05 또는 09에서 변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제품 측면이나 뒷면에 미세먼지 센서 흡입부에 먼지가 쌓이거나 막혀있을수 있으므로 확인후 제거해주고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3. AP
AP표시는 에러코드는 아니며, 네트워크 설정모드 진입시 나타나는 코드 입니다. AP표시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없어지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면 없어집니다.
4. GAS
GAS 코드는 제품 주변 공기중에서 나는 냄새에 의해 표시되는 코드 입니다. 보통 PM1.0, PM2.0 등으로 표시가 되는데 냄새가 심할경우 GAS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때, 문을열어 환기를 시켜주면 괜찮습니다.
5. 필터교체
필터교체 표시는 필터교체 시기가 지났거나 새필터 교체시 초기화가 되지 않을경우 계속 나타나게 됩니다. 필터교체후 [라이팅] 버튼을 3초이상 누르면 필터교체 알림이 초기화 됩니다.
6. 그외 에러코드나 증상
그외 에러코드 C168, E168, C184, E184 등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 AS 신청
삼성 공기청정기 AS 신청 전 자주 찾는 해결 방법 또는 많이 하는 질문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AS 신청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장서비스 예약전에 챗봇상담, 전화상담 예약, 1588-3366을 통해 문제해결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 출장 서비스 업무시간 : 평일 18시, 토요일 16시
- 출장비 : 평일 업무시간 이내 20,000원, 업무시간 외 26,000원
삼성 서비스센터
인근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해결할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 ~ 19시, 토요일 09시~13시까지 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삼성 공기청정기 에러코드와 AS 신청 방법, 서비스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