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데 초기화 리셋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버튼이 먹통이 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으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이때 간단하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데 제품의 경우 오류 원인의 대부분은 부품의 고장이 아닌 단순 에러로 초기화, 리셋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삼성 비데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비데 초기화 리셋 방법
1. 전원 플러그
삼성 비데 초기화 첫번째는 전원 플러그를 뽑았다가 약 60초 후 전원플러그를 다시 꼽으면 초기화 됩니다. 전원을 바로 꽂으면 리셋이 되지 않으므로 꼭 60초 후에 연결해야 합니다. 리셋이 정상적으로 되면 노즐이 나왔다 들어가게 됩니다.
2. 전원 버튼
본체 정지/전원 버튼을 3초이상 누르면 됩니다. 일부 모델의 경우 에너지소비효율 절감을 위해 전원 ON/OFF 기능이 정지/전원 버튼을 3초이상 눌렀을때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3. 본체, 리모컨 초기화
일부 모델에서 본체와 리모컨의 세팅이 지워져서 버튼 먹통이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간단한 세팅 초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본체의 정지+비데 버튼을 5초간 누릅니다.
- 변좌 점멸 LED가 점멸을 반복합니다.
- 변좌 점멸 LED 반복시 10초안에 리모컨의 정지+변좌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변좌 LED가 “삐익” 소리와 함께 변좌 LED가 꺼지면서 초기화 됩니다.
위방법은 모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아래 삼성 비데 사용설명서 다운받기를 통해 맞는 모델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삼성 비데 문의 상담 하기
위의 초기화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챗봇 상담
챗봇 상담은 가장 간편하고 바로 답변을 들을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채팅 로봇으로 제품별로 가장 문의가 많은 10건을 제시하고 내용이 없을경우 직접 입력하여 문의가 가능합니다.
2. 이메일 상담
제품 증상에 대해서 문의하면 이메일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 답변은 순차적으로 처리되므로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3. 전화예약 상담
전화예약 상담은 제품과 증상을 선택 및 입력하고 고객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제품의 전문상담사가 직접 전화를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전화예약 상담도 순차적으로 처리되어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삼성 비데 AS 신청
삼성 비데 고장시 출장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 무상보증 기간일 경우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고장이 아니거나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고장은 서비스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출장 서비스의 업무시간은 평일 09시 ~ 18시, 토요일 09시 ~ 16시 까지입니다. 출장비용은 평일 업무시간 이내 20,000원, 그외 시간은 26,000원 이며, 점검 내용에 따라 수리비, 부품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삼성 비데 초기화 리셋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