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나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고 싸인을 넣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출력물이라면 문제없지만 PC나 모바일로 서류를 작성했다면 어떻게 싸인을 넣어야할지 난감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한글과 엑셀에 서명 넣은 간단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 싸인넣기
1.종이에 싸인을 한 후 사진을 찍어요. 한번 저장해 두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지우지 마시고 저장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때 싸인의 크기와 위치는 조정이 가능하므로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2.서명을 넣을 한글문서를 열고 상단 메뉴바의 그림을 클릭해 싸인을 넣어줍니다.
3.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후 개체속성을 클릭합니다.
4. 기본탭의 본문과의 배치에서 글뒤로를 선택하고 그림탭에서 흑백을 선택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위치로 이동, 크기조정 해주면 서명넣기가 완료됩니다.
한글 도장넣기
1. 전자도장(온라인으로 제작한 도장)도 넣을 수 있는데요, 무료로 회원가입없이 이용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그림을 불러온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개체속성에 들어가 본문과의 배치에서 글 앞으로를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에 이동, 크기조정하면 됩니다.
엑셀 서명넣기
1. 원하는 엑셀파일을 연 후 상단 메뉴바의 삽입에서 그림을 클릭하여 싸인을 넣어주세요.
필요에 따라 전자도장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2. 싸인을 선택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바의 서식을 선택한 후 배경제거를 선택 해 영역을 지정하고 변경내용 유지를 선택하면 배경이 제거됩니다.
위치이동과 크기를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은 글자가 떨어져 있으면 배경영역 인식을 잘 못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글자가 이어져 있어야 합니다.
마치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요즘은 전자파일을 주로 이용하는 추세이고 출력물이라하더라도 다시 스캔하여 발송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위의 방법 알아두시면 여러모로 유용할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pdf파일을 편집, 수정해야 할 경우에는 아래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