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배송조회 실시간 위치 확인(완벽 정리, 고객센터, 요금)

한진택배 배송조회와 위치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는 운송장번호만 알면 간단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나, 네이버(naver), 다음(daum)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직접 검색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진택배 모바일앱에서 조회하는 방법과 한진택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한진택배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 홈페이지

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 배송조회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운송장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약/조회 > 배송조회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진택배 모바일앱

한진택배 배송조회 모바일앱

한진택배 모바일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먼저, 한진택배 모바일앱을 설치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한진택배 모바일앱에서는 실시간 배송기사님의 위치와 배송 예정 시간을 알수 있으며, 수령 희망 장소 지정도 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한진택배 고객센터 1588-0011(1544-0011)에 전화하면 실시간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택배/반품예약, 예약취소, 반품 운송장 확인, 상담문의도 가능 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까지 입니다. 주말(토/일) 및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습니다.

음성 ARS

한진택배 배송조회 음성 ARS

음성 ARS는 전화를 통해 음성으로 상담을 지원하는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에서 1588-0011 번으로 전화를 하면 보이는 ARS 화면으로 전화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 서비스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번 : 개인택배 예약접수
  • 2번 : 받은상품 반품접수
  • 3번 : 예약확인, 취소, 반송장 확인
  • 4번 : 배송조회
  • 5번 : 집배송관련 기타문의
  • 6번 : 주요서비스 안내
  • 7번 : 기업고객 견적의뢰


한진택배 보상절차

클레임 접수

한진택배 보상절차

배송중 택배 파손이나 분실이 되었을때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택배수령후 14일이내 물품에 파손, 오염, 부패 또는 부분 분실한 경우 사진촬영을하여 해당 집배원 또는 지점에 전화하여 클레임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연락이 되지 않을경우 고객센터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택배 분실이나 장기간 미수령한 경우 해당 지점이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클레임 미처리 시

클레임 접수 후 처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빠르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신청이 완료되면 상담원에게 연락이 오며, 사고 발생 내역과 보상 가격 확인 절차가 이루어 집니다. 보상금액이 정해지면 평균 7일 이내 입금처리가 완료됩니다.


한진택배 요금

한진택배 요금

한진택배는 일반택배, 취급점 택배, 무인함 택배, 골프택배, 공항택배, 국제특송 등의 다양한 택배서비스를 취급하는데요. 택배 구분에 따라 표준요금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택배의 경우 중량에 따라 초소형,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분이 되어 5,000원 부터 10,000원까지 택배비가 발생하는데요. 제주/도서/연륙/산간 지역은 주량과 부피에 따라 기본 요금 외에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요금표는 아래 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한진택배 배송조회와 위치확인 그리고 고객센터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