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초등학교 배정 시기 기준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2025학년도 초등학교 배정 시기 배정 기준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에서는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학부모에게 취학아동 명부알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배정 시기

초등학교 배정 시기

매년 10월 1일 주소지를 기준으로 거주지 주소를 기준으로 가까운 초등학교로 배정됩니다.

과밀초의 경우에는 10월 1일 이전에 주소지가 변경되어 있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이후에 주소지가 이전되어도 된다고 합니다.

단, 새 거주지의 주민센터에 전입신고를 하러 갈 때 ‘취학아동 전입통지서’를 받아 두었다가 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초등학교 배정 기준

초등학교 배정 기준

전입신고는 아이와 보호자 1인 이상 해야하고 조부모 주소지에 전입할 경우에는 아이만 전입해도 됩니다.

과밀초의 경우 입학 전 방문조사가 이루어 진다고 하니 위장전입은 하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초등학교 입학통지서는 초등학교 입학예정 아동의 보호자에게 12월 20일까지 우편 또는 인편으로 송부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혹시 분실하셨거나 학교를 빨리 알고 싶은 분은 정부 24 홈페이지(https://www.gov.kr )에서 2024년 12월 2일 오전 10시부터 12월 20일 24시까지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마치며

예비소집은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기 위함이므로 보호자는 취학통지서를 소지하고 자녀와 함께 예비소집에 참여해야 합니다.

일정은 지역별, 학교별로 상이하므로 취학통지서와 학교별 안내사항을 살펴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