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급작스럽게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켠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고 에러코드만 깜박인다면 상당히 당황스러우실 거에요.
무작정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지 마시고 표지판에 나와 있는 에러코드 확인하고 조치를 취해 본 뒤 AS를 신청해도 늦지 않습니다.
오늘은 LG에어컨 에러코드 및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에어컨 서비스센터
에러가 났을 때 대부분의 조치방법은 제품을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우선 가정에서 아래방법에 따라 초기화 해보신 후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에러코드를 확인하시고 자가조치방법에 따라주세요.
만약 모든 조치를 취했는데도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챗봇 상담, 혹은 LG에어컨 서비스센터에 서비스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LG에어컨 초기화
실내기 또는 실외기의 오류가 감지될 때 실내기 LED램프가 깜박입니다. 제일 처음 아래 3가지를 확인하세요.
-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다면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 실내기 필터 상태와 실외기 환기를 확인해 주세요. (하단의 청소방법 참고)
- 일시적인 에러발생일 수도 있으므로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코드를 뽑았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제품 초기화)
LG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차단기를 올려도(전원연결)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에러코드를 확인해 주세요.
직접적으로 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 에어컨이 있는 반면 램프의 점멸표시로 코드를 확인해야 하는 에어컨도 있습니다.
점멸식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에어컨 에러코드
5 (통신에러)
에러발생 이유 :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불량
조치방법 : 우선 전원 접속 여부를 확인하고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7 (냉난방 동시운전 에러)
에러발생 이유 : 실내기간 운전모드가 상이할 경우
조치방법 : 각각의 실내기의 운전모드(냉방 또는 난방)가 같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면 운전모드 일치
21 (실외기 인버터압축기 에러)
에러발생 이유 : 압축기 또는 인버터 PCB 고장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22 (실외기 인버터압축기 에러)
에러발생 이유 : 실외기 과전류 발생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23 (실외기 인버터압축기 에러)
에러발생 이유 : 실외기 공급 전압문제(과전압/저전압) 또는 인버터 내부 회로 불량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24 (실외기 고압스위치)
에러발생 이유 : 실외기 내부 압력스위치 고장 또는 과부하에 의한 고압스위치 동작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25 (실외기 전압에러)
에러발생 이유 : 실외기 공급 전압이 정격전압보다 높거나 낮을 때 발생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26 (실외기 압축기 고장)
에러발생 이유 :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시동실패 오류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27 (과전류 에러)
에러발생 이유 : 과부하운전 또는 PCB 내부 부품 소손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29 (실외기 인버터압축기 에러)
에러발생 이유 : 압축기 전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로 봉입 냉매량이 많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실외기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실외기 주변 청소 및 환기)
30 (냉매관련 에러)
에러발생 이유 :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30,32,33 (냉매관련 에러)
에러발생 이유 :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34 (고압 과다 상승)
에러발생 이유 : 냉매가 많거나 냉방 시 실외기 난방 시 실내기 열교환이 제대로 되니 않는 경우
조치방법 : 냉방 시 실외기 주위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 난방 시 실내기 공기 흡입부에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필터 청소) /그래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35 (저압 과다 하강)
에러발생 이유 :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53 (통신에러)
에러발생 이유 :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연결 불량
조치방법 : 우선 전원 접속 여부를 확인하고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54 (RST 역상감지)
에러발생 이유 : 실외기 삼상 전원선의 방향이 반대로 연결된 경우
조치방법 : 실외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61 (실외배관온도 에러)
에러발생 이유 : 냉매가 많거나 냉방 시 실외기, 난방 시 실내기 열교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조치방법 : 냉방 시 실외기 주위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 난방 시 실내기 공기 흡입부에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필터 청소) /그래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67 (실외 팬 에러)
에러발생 이유 : 실외 팬 구속에 의한 동작불량 또는 팬 모터 불량 발생
조치방법 : 실외기 팬 구동부에 이물질이나 눈이 쌓일 경우 발생 / 청소 후에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접수
그외 증상
해당되는 에러코드가 없다면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다른 증상들도 확인해 보세요. 상단의 에어컨 종류를 선택한 다음 증상을 간단히 검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에러코드에 없는 에러의 경우에는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권장드립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 또는 LG 전자 고객지원(출장서비스예약)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