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도어 초기화(AS 신청, 자가진단, 서비스센터)

SK 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와 AS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가정에 식기세척기를 가지고 계실텐데요. 식기 세척기는 왠만하면 고장이 잘나지 않지만 간혹 에러 코드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중에 갑자기 에러코드가 뜨면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이때 에러코드 내용에 대해서 알고 있으면 AS를 부르지 않아도 해결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SK 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와 AS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K 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SK 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SK 매직 식기세척기는 에러코드가 자체 디스플레이창에 표시가 되면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곧바로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E1 에러

에러코드 E1은 식기 세척기 급수 이상으로 발생되는 에러 입니다. 자동 급수 모델의 경우 중간 급수밸브가 열려있는지, 단수가 된 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무설치 수동급수의 경우 반드시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급수를 진행해야 하며, 표시창에 수도꼭지 표시가 사라질때까지 또는 만수 알림음이 울릴때까지만 물을 채워야 합니다.

2. E2 에러

에러코드 E2는 물공급 상태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되는 에러 입니다. 단수가 되었거나, 겨울 영하의 날씨로 급수호스가 얼었거나, 수도/급수 밸브가 잠겼을때 나타날수 있습니다.

위 내용이 아닐경우 전원코드를 분리한 후 약 30초 후에 다시 연결하여 동작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3. E3 에러

에러코드 E3은 식기세척기 모델마다 에러 내용 및 조치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온도감지센서 이상이거나 배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DWA2800/2810/2820, DWA2900/2910/2930 모델은 온도감지센서일 경우 나타나며 전원코드를 뽑고 약 30초 후 다시 연결하여 확인을 하고 동일 증상 발생시 AS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외 모델은 배수문제 이므로, 내부 거름망(필터망)에 쌓인 이물질 청소를 해보고, 배수호수 가 눌리거나 꺾였는지 상태를 점검해봐야 합니다. 문제가 없을시 AS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4. E4 에러

에러코드 E4는 모델마다 에러 내용과 조치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DWA2800, DWA2810, DWA2820 모델은 수동급수 제품에서 물 공급시 물이 넘치면서 누수가 감지되어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전원코드 분리 후 제품을 앞으로 비스듬하게 들어주어 밑면에서 흘러나오는 물을 닦고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DWA2900, DWA2910, DWA2920, DWA2930 모델은 자동급수 모델로 누수 감지가 되었을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중간밸브를 잠그고 전원코드를 분리 후 AS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DWA19, DWA90 모델은 거름망 또는 분사날개구멍 등이 이물질로 막혔거나 거품으로 인해 물 순환이 어려운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그외 모델의 경우 60도 이상의 고온의 물이 공급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전원코드를 분리후 약 30초 후 재연결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동일 증상시 AS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5. E6 에러

E6 에러코드는 제품 내부 센서 등의 기능 이상으로 발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전원코드를 분리후 약 30초 후 재연결하여 확인 후 동일 증상일 경우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6. E7 에러

제품 내부에 에어케어 필터와 필터 캡이 장착되지 않거나 조립이 잘못된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에어케어 필터와 필터 캡이 정상적으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터 캡부분에 자석이 붙어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자석이 없으면 필터캡 교체가 필요합니다.

7. 그외 에러

위의 대표적인 에러코드외 에러코드는 SK 매직 공식홈페이지 자가진단 종류 및 조치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K 매직 식기세척기 도어초기화

에러코드 dr에러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도어가 열려있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보통 전원이 켜진상태로 10분이상 문이 열려있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자동문열림 기능이 있는 모델의 경우 도어초기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2020년 07월 15일 이후 생산 제품은 전원이 켜진상태에서 [자동문열림/해제] 버튼을 “띵” 소리가 날때까지 5초 이상 눌러주고 30초 후에 작동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2017년 08월 이후 생산 제품은 전원코드를 분리후 10초 후 재연결한 후 제품을 작동하여 도어가 닫히거나 열리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동일증상일 경우 [자동문열림/해제] 버튼을 “띵” 소리가 날때까지 5초간 눌러주고 30초 후에 작동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도어초기화 DWA1811, DWA1812

DWA1811, DWA1812 모델의 도어초기화 방법은 전원 OFF -> 세척선택 3초간 누르기 -> “띡” 부저음 발생 -> 전원버튼 1초간 누르기 -> 불림세척 1초간 누르기 -> 자동문열림/해제 1초간 누르기

도어초기화 DWA1676, DWA1677, DWA1678

DWA1676, DWA1677, DWA1678 모델의 도어초기화 방법은 전원 OFF -> 세척선택 3초간 누르기 -> “띡” 부저음 발생 -> 전원버튼 1초간 누르기 -> 열탕소독 1초간 누르기 -> 자동문열림/해제 1초간 누르기

도어초기화 DWA1676

DWA1676 모델의 도어초기화 방법은 전원 OFF -> 세척선택 3초간 누르기 -> “띡” 부저음 발생 -> 전원버튼 1초간 누르기 -> 간편세척 1초간 누르기 -> 식기건조 1초간 누르기


SK 매직 고객센터(AS 신청)

SK 매직 고객센터

SK 매직 식기세척기 고장시 방문예약 AS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SK 매직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SK 매직 AS신청

AS 신청하기전 많이하는 질문을 통해서 한번더 고장 증상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SK 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와 고객센터 AS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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